[강원=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정강주기자 = 영월 장돌뱅이 5일장(장돌뱅이연합협동조합장 엄종섭)에서는 오는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시장투어, 영월을 가다!” 라는 주제로 5일장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사진설명: 2014년 장돌뱅이 행사때의 모습
사진설명: 2014년 장돌뱅이 행사때의 모습

올해부터 3년간 추진되는 창조지역사업인 「영월 장돌뱅이 5일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자녀와 함께 행복한 주말을 보낼 수도권 거주 가족 20명을 초대하여 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홍보활동 등을 통하여 장돌뱅이 5일장과 영월 관광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주요 체험행사로는 장돌뱅이와 지역의 옛 이야기를 듣는 장돌뱅이 루트 걷기, 장돌뱅이 상인 체험, 전통시장 포스터 그리기가 있으며, 지역의 대표 레포츠인 동강 레프팅도 체험하게 된다.

또한, 행사당일인 8월 14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는 지역 청소년들의 댄스공연과 함께 가수 서지오, 정하영, 써니, 김은경이 출연하는 장터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엄종섭 장돌뱅이연합협동조합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영월의 특색 있는 장돌뱅이 문화를 널리 알리고 5일장 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지역의 활력을 기대해보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 손님맞이를 위해서라도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