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친환경 농산물(당근)
사진설명 : 친환경 농산물(당근)
[사회=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남일 기자 = 지역에서 나는 친환경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생산, 유통 시스템이 구축된다.

춘천시는 60억여원을 들여 내년부터 2019년까지‘로컬푸드 공급지원센터’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내년에는 건축설계와 조합 형태의 공동운영법인 설립, 친환경 인증기준 마련, 농가 교육 등 기반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2018년을 착공으로 2019년 준공 예정이다.

또, 시는 센터 관리를, 7개 지역농업이 참여하는 공동사업법인은 유통을,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친환경 인증업무를 협약을 통해 맡을 계획으로 센터가 운영에 들어가기 전까지 현재 친환경 농산물 생산 기반 확충 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시는 현재 170여개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를 700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들 농산물은 급식이 이뤄지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와 병원, 공공기관 식당 등에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센터가 운영에 들어가면 생산 농가는 안정적인 판로를 통해 일반 농산물보다 더 높은 소득을 얻고 학생들은 안전한 급식 환경에 놓인다.

이영훈 유통원예과장은 “2019년까지 친환경 농업기반을 600ha로 늘릴 계획이라며 연 8,000여톤의 생산 기반이 갖춰지면 지역 내 급식 수요를 충분히 소화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