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의원
이정현 의원
[정치=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세월호참사 언론장악, 이정현 퇴출 순천시민대책위’(이하 순천시민대책위)를 비롯해 ‘박근혜정권 퇴진 순천시민운동본부’, 전국언론노동조합, 4.16연대, 박주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10일(화) 오전9시 국회 정론관에서, 오전11시 광주지검 순천지청앞에서 국정농단 책임-세월호 보도통제 현행범 이정현 의원직 사퇴 및 검찰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날 기자회견은 참가단체 소개 및 대표자 발언, 연대발언, 회견문 발표, 언론인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시민단체들은 미리 배포한 기자회견문에서“촛불혁명은 박근혜정권의 퇴진, 국정농단 세력의 단죄, 적폐청산을 위하여 계속 타올라야 한다”며 “당면한 국정농단과 헌정유린 사태에 책임이 큰 이정현은 박근혜와 함께 정계를 떠나야 한다”고 밝힌다.

단체들은 또 “이정현은 청와대 홍보수석이던 2014년 4월 KBS 보도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뉴스 편집에서 빼달라. 다시 녹음해서 만들어 달라. 하필이면 대통령이 오늘 KBS를 봤으니, 내용을 바꿔 달라”고 압박하는 등 방송법 4조 2항을 위반한 범죄행위를 했다”고 강조한다.

단체들은 “검찰이 수 개월이 지나도록 이정현에 대한 소환조사를 비롯한 수사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며 “검찰이 봐주기 수사라는 의구심을 받지 않으려면 이정현을 즉각 소환 조사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힌다.

 이날 단체들은 기자회견 후 서울중앙지검과 ‘국정농단 의혹사건 규명을 위한 특검’에 세월호 보도통제 등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