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47가지 (사진제공: 시너지북)
사진설명 :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47가지 (사진제공: 시너지북)

[문화=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평범하지만 열정 가득한 삶을 살고 있는 <한책협> 회원 47인의 꿈을 담은 《되고 싶고 하고 싶고 갖고 싶은 47가지》가 출간되었다.

우리는 모두 가슴속에 꿈을 품고 산다. 누군가는 죽기 전에는 이룰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큰 꿈을 품고 있는 반면, 다른 누군가는 자신조차 꿈이라고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작은 희망을 안고 살아간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조차 하지 않고 환경만 탓한다. 하루하루 특별하게 보내기보다 무미건조하고 평범하게 흘려보내기만 한다. 인생은 누군가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 만들어가야 한다.

이 책의 저자 47인은 인생에서 무엇을 열망하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그리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주 잘 알고 있다. 그들이 작성한 꿈 리스트는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꿈을 지켜내도록 도울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꿈을 뒤로 미루기만 하는 이유는 아마도 실패가 두려워서일 것이다. 도전하지 않으면 실패 뒤에 따라오는 절망과도 마주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애써 꿈을 외면한다. 현실에 안주하고 더 이상 나빠지지 않는 상황에 만족할 뿐이다.

이제 두려움은 버리고 이 책의 저자들처럼 그동안 마음속에만 꼭꼭 숨겨왔던 소망들을 떠올려 보자. 물론 당장은 실현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결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그 누구도 장담할 수는 없다. 일단 첫 발을 내디뎌 보자. 한 가지 꿈을 이루고 나면 그다음 꿈을 이룰 확률은 더 높아진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당신이 원하는 삶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꼭 이루고 싶은 소중한 꿈을 글로 적어 책으로 냄으로써 세상에 선포했다. 저마다 다른 인생을 살아온 만큼 그 꿈도 다양하다. 장애인들의 아버지가 되어 주기, 디저트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 힐링 한옥 짓기,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한 꿈놀이터 만들기, 남편에게 외제차 선물하기 등 각자가 소중하게 여기는 무엇인가를 위해 목표를 정하고 행동할 것을 선언했다. 이러한 소망을 활자에 담아 책으로 출간했으니 그 실현 가능성은 더 커졌다.

저자들은 이를 통해 꿈이 이루어져 반짝반짝 빛나는 미래를 미리 체험했으며, 거기서 느낀 행복을 가슴속에 깊이 새겼다.

그들의 꿈을 하나씩 읽어나가다 보면 당신의 내면에 잠들어 있던 희망이 깨어날 것이다. 그리고 그 희망은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던 당신의 손을 잡고 주체적으로 원하는 것을 모두 이루어내는 삶으로 인도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