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가온누리헬스센터에서 유산소 운동인 런닝머신 프로그램을 회원들이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 가온누리헬스센터에서 유산소 운동인 런닝머신 프로그램을 회원들이 진행하고 있다.

[라인/다이어트=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유산소 운동 중 런닝머신은 그 속도에 따라 체지방 분해가 변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체지방을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런닝머신 프로그램에 확실한 변화를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허문영 박사(한림대 외래교수/(사)한국운동치료학회장)는 체지방 분해에 따른 유산소 운동에 대하여 조언했다. 허 박사는 "유산소 운동 중 걷기는 장시간 체지방을 분해하는 장점이 있다"고 말하며 "런닝머신 운동은 유산소 운동 중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다"고 말했다.

또, 그는 "런닝머신 운동에서 변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 체지방 분해에 놀라운 변화를 경험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런닝머신 프로그램의 장점은 속도와 시간을 자유롭게 이용하다는 것이고, 이러한 장점을 살려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효과는 극대화 된다"고 말했다.

또한, 허 박사는 "런닝머신 운동은 기본 40분 이상 넘지 말아야 하며, 운동시작 20분과 운동마지막 부분의 정리운동 20분이 속도와 시간에 적절하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런닝머신 프로그램은 "5분 천천히 걷기 - 5분 빠르게 걷기" 반복 2번, "2분 천천히 걷기 - 3분 빠르게 걷기"반복 4번 등으로 구분하여 실시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