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개 시․군 고등학교 3학년 친환경 급식지원 우선 시행

사진설명 :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은 22일 도교육청에서 ‘2017년 강원도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은 22일 도교육청에서 ‘2017년 강원도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허문영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2일 11시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17년 강원도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강원도 김명선 기획조정실장과 강원도교육청 김영철 부교육감이 공동의장으로 진행한 이번 정기회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처 발굴 △국제무역·투자박람회(GTI) 참관 홍보 △강원상품권 구매·사용 △학교폭력대책지역위원회 운영 강화 △고등학교 1개학년 친환경 급식지원 확대 △도청·도교육청 연수기관 상호 협력체계 구축 △법정전입금 세출예산 편성 및 전입시기를 협력과제로 상정해서 논의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행정협의회에서 강원도가 중점 추진하는 강원상품권, 국제무역 투자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교육청이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두 기관은 강원도의회에 고등학교 한 개 학년 친환경무상급식지원 희망 시·군(12곳)이 추경예산을 편성․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해나가고 협조를 얻기로 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 「마을학교 교육공동체 운영」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도와 교육청은 작년까지 연1회 개최해 온 교육행정협의회를 상반기 1회, 하반기 1회씩 연 2회 이상 개최하기로 하면서, 다양한 협력 의제들이 회의를 통해서 논의해서 협력관계가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명선 도 기획조정실장, 김영철 부교육감을 비롯해 김봉현 도 총무행정관, 심만섭 도교육청 행정국장, 황규선 강원연구원 연구위원, 남수경 강원대 교수, 김은심 강릉원주대 교수, 이기원 한림대 교수, 나흥주 강원도학교운영위원회총연합회 회장, 이광옥 홍천여중 학부모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