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유경호 기자 =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와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3월 22일 전주 한옥마을 전주소리문화관에서 시·청각장애인용TV 보급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금번 업무협약에 따라 전라북도는 도내 2만6천여명의 시·청각장애인 및 눈·귀 상이등급자를 대상으로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을 크게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올해 보급되는 장애인용 TV는 저소득층에게 우선 보급 될 예정으로 전용 리모콘을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와 동시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의 크기와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신청접수는 저소득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도내 시․군 주민센터 등을 통해 오는 6월 1일부터 시작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층에 대한 시·청각장애인용 TV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취약계층의 방송 접근권을 높여 나갈 것이며, 이로 인해 더 많은 시·청각장애인이 보다 편안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되는 등 사회와의 소통이 더 활발해지고 정서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 많은 시·청각장애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정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