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진재경 기자 = 페이스북이 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의 공약과 각종 이슈에 대한 생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슈 탭’ 기능을 공개했다. 해당 기능은 2016년 10월 미국 대통령 선거 당시에도 활용된 바 있다.

이슈 탭은 대선후보를 포함한 정치인이 세금, 외교, 교육, 환경 등 총 20개의 주요 이슈 중 원하는 주제를 골라 각자의 생각과 관련 공약을 작성해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이다. 관련 내용은 각 정치인의 페이스북 페이지 좌측 메뉴에 위치한 이슈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대선후보의 공약을 한눈에 살펴보길 원하는 유권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에는 각 후보의 타임라인 기록을 일일이 확인해야 했지만, 이슈 탭 기능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대선후보는 이슈 탭을 활용함으로써 유권자들에게 각종 이슈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쉽게 알리고 유권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유권자들은 대선후보를 한층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이슈 탭 이외에도 대선 기간에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투표 일정, 투표소 위치 등 선거와 관련된 정보를 이용자들의 타임라인 상단에 노출하는 ‘대선 알림 기능’을 도입해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한다.

페이스북의 이슈 탭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의 정부 및 정치 영문 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