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제2회 친환경디자인상 공모…친환경 자원디자인 융합 작품-

[전라=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유경호 기자 =  전라남도가 친환경디자인에 대한 국민 관심을 꾸준히 이끌어내고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쉼표하나’라는 주제로 ‘제2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상’을 공모한다.

친환경디자인상 공모는 차세대 디자인산업을 이끌 학생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남의 친환경 자원과 디자인을 융합,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지속가능한 친환경디자인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올해는 아이디어 분야 수상작품을 실제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순천만습지, 해남 두륜산 미로파크 등 으뜸경관 10선 가운데 휴게공간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대상지를 사전 조사해 공모 대상지를 선정했다. 대상 공간과 조화로운 아이디어를 공모해 2018년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에 시행했던 ‘친환경디자인 인증제’는 올해부터 이미 설치된 분야의 공공시설물 부문으로 공모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공모는 공공공간과 공공시설물 디자인을 기설치 분야와 아이디어 분야로 나눠 실시한다. 기설치 분야는 응모 대상에 대한 소유권이 있는 기관이나 단체, 업체가 신청 가능하며 아이디어 분야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설치 분야는 오는 5월 19일까지, 아이디어 분야는 6월 30일까지 각각 전자우편과 우편·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라남도는 친환경성, 실현가능성, 독창성, 심미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15작 내외를 선정, 대상은 상금 300만 원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제2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전’에 전시하고, 책자로도 제작해 홍보할 예정이다.

정순주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직면한 문제 중 하나인 환경 파괴에 대비해 미래 산업과 정책은 친환경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며 “여러 도시문제를 디자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 인재들의 창의적 친환경 아이디어를 전남 공공공간에 반영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