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근력운동은 운동 중 시간, 무게, 횟수가 중요하다.
다이어트 근력운동은 운동 중 시간, 무게, 횟수가 중요하다.

[라인/다이어트=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강현희 기자 = 다이어트를 하기위한 근력운동법 무엇이 중요한가?

다이어트 근력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근력운동 방법이 변화해야 한다.

허문영 박사(한림대외래교수/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 대표원장/한국운동치료학회장)는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동안 근력운동은 필수로 꼽힌다"며 "근력운동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또, 허 박사는 다이어트를 위한 근력운동은 시간과 무게, 횟수를 적절하게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는 "다이어트 근력운동 시간은 기준보다 30분정도 길게 진행하면 몸의 칼로리 소비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며 "무게는 가볍게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이어 허 박사는 "칼로리 소비를 위해서 운동시간을 30분 증가시키고, 무게는 감소시켜 진행하며 세트당 횟수는 기존보다 10회 정도 더 실시하는 것이 좋다"며 "이것은 같은 운동을 진행해도 시간과 무게, 횟수의 장시간 반복을 이용하여 단시간 및 장시간 칼로리 소비를 극대화 시킨다"고 밝혔다.

한편, 허박사는 근력운동을 통하여 칼로리 소비를 진행하는 것은 빠른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잘못하면 컨디션 감소와 부위별 근육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