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 강원지점
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 강원지점

[이슈=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사단법인 가온누리 부설 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원장 권영애) 경기지점(남양주)과 강원지점(춘천)이 재활운동 후 근력트레이닝 등을 위한 체력관리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는 기존 수술전, 후 재활운동, 신체기능회복 재활운동, 목디스크 및 허리디스크 재활운동, 스포츠재활, 특수운동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체력관리프로그램은 재활운동 후 필요한 조치로 신체적 기능을 한단계 높여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부분적 재활운동 후 신체적 상호작용과 운동기능성을 일반 생활 및 운동동작 등에 적응하기 위한 절차다.

또한, 권 영애 원장은 "재활운동 후 개인이 운동성과 일반기능성 움직임 등을 높이기는 불가능하다. 재활운동 후 신체적 기능과 기초체력 등의 부분을 높이는 것이 재활운동 후 다음 절차로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허문영 교수(한림대 외래교수, 한국건강운동학회장)도 "재활운동을 진행하면서 상당한 호전을 보이는데 이것으로 만족해서는 안된다. 우리의 신체적 기능을 예전의 모습으로 변화시켜야 한다"며 "재활운동 후 기초기능성 운동, 기초체력운동, 근력트레이닝 등은 매우 중요한 조치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재활운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경기지점 남양주(070-7774-5600)과 강원지점 춘천시(070-4099-17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