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이 26일 2층 소회의실에서 강원건설단체연합회(회장 오인철)와 교육시설공사 청렴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교육청이 26일 2층 소회의실에서 강원건설단체연합회(회장 오인철)와 교육시설공사 청렴 협약을 체결했다.

[교육=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6일 오후 4시 30분, 2층 소회의실에서 강원건설단체연합회(회장 오인철)와 교육시설공사 청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청렴 협약은 교육시설공사 발주처와 공사참여자의 청렴의식을 높여 부조리를 근절하고 우수한 교육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 내용은 △교육시설공사 집행 관련 금품·향응 수수 근절 △특정 연고를 이용한 부정청탁 금지 △상호 불만족 사항 개선을 위한 노력 △성실시공을 위한 노력 등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협약식 이후 협약내용 준수와 교육시설공사의 고품질 확보를 위한 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송선호 도교육청 시설과장은 “전국 시·도교육청 청렴도 평가에서 강원도교육청 교육시설공사 분야는 우수한 결과를 보여왔다”며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도민의 신뢰를 받고 우수한 교육시설을 확보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강원도교육청 민병희 교육감과 행정국장, 감사관, 행정과장, 시설과장과 강원건설단체연합회 소속 8개 건설관련단체 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