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교육부장관
김상곤 교육부장관

[교육=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는 4일(화),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취임을 축하하며, 교육부와 함께 교육 개혁의 성공을 위해 협력을 다하겠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김상곤 교육부장관의 취임을 축하합니다

교육 자치 정착 기대, 새 정부 개혁의 성공적 추진 위해 최선의 협력 다할 것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대한민국 교육 개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을 국민과 함께 희망합니다.

김상곤 장관은 경기도교육감으로 재직하면서 혁신학교, 무상급식, 학생인권 등 공교육의 개혁을 주도하는 정책을 펼쳤습니다. 이러한 ‘혁신 교육’의 성과가 이제는 대한민국 교육 개혁의 성과로 확산되어야 합니다.

특히, 초․중등교육 권한 이양에 대한 새 정부의 공약은 교육 자치를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자발성과 신뢰를 이끌어낼 핵심이므로, 이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우리 모두의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

교육 개혁 과제는 사회 전반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이를 해결하는 것 또한 의지와 정책으로만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과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교육의 공공성과 국민적 신뢰를 확보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교육이 우리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우리 시도교육감들은 새 정부의 교육 개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최선의 협력과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2017년 7월 4일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