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고성교육지원청이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 학부모가 희망이다!’란 주제로 학부모·교육감 정책 순회간담회를 실시했다.
강원도고성교육지원청이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 학부모가 희망이다!’란 주제로 학부모·교육감 정책 순회간담회를 실시했다.

[교육=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강원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봉)은 12일(수) 14시부터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 학부모가 희망이다!’란 주제로 학부모·교육감 정책 순회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관내 학부모회 임원과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보장과 강원교육 발전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강원도교육감과 고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화마당을 열어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행사는 학부모 활동 영상시청, ‘자기소개 미션 수행하기’ 마음열기, 대화마당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화마당은 5대 핵심사업인 한글·기초학력책임교육, 배움성장 평가제, 숨요일, 관계중심생활교육,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다양한 학부모들의 강원교육에 대한 질의에 응답하고 학부모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이밖에 강원도행복청에 대한 안내의 시간도 가졌다.

대화마당은 매년 상,하반기로 운영되며 강원교육과 고성교육 현안에 대한 이해,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사결정 참여,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