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GO 즐기GO 느끼GO 꿈Job는 진로체험

[예산=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예산교육지원청 주최, 예산군 청소년수련관 주관, 예산군, 충청남도교육정보원, 삼성디스플레이가 후원하는 2017 예산군 자유학기 진로박람회가 19일 예산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다.

19일 개최된 예산군 자유학기제 진로박람회에서 학생이 항공조종사 관련 체험을 하고 있다.
19일 개최된 예산군 자유학기제 진로박람회에서 학생이 항공조종사 관련 체험을 하고 있다.

보GO 즐기GO 느끼GO 꿈Job는 진로체험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박람회에는 진로직업체험관,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하는 독서樂서, 충청남도교육정보원의 미래파도 캠프, 진로토크에는 팝페라 가수와 인문학 강사, 진로소통 멘토링 5개 테마 42개 부스가 마련돼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체험을 실시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예산군청소년수련관장(이영길)은 “자유학기 활동을 하면서 완성되지 못한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양한 직업을 보고 생각의 틀을 더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준비했으며, 이 기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와 직업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 버스에 참가했던 김태정(16) 학생은 “많이 떨렸지만 스스로에게 큰 경험이 된 거 같아 후회는 없다”라고 했으며, 예산여자중학교 1학년 김아영(14) 학생은 소방관 체험을 통해 “평소 소방관이라면 불을 끄거나 응급 출동에 대한 일들만 하는 줄 알았는데 그 외에 부분들을 알게 돼 소방관에 대한 인식이 바뀌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