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강원도청

[사회=한국뉴스통신] 남일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문재인 대통령의 13일 중국 국빈방문에 따라 올림픽 및 개최지 강원도 홍보를 본격 추진한다.

이번 방문으로 최문순 도지사는 2022 베이징·장자커우동계올림픽 개최 지역 허베이성장(쉬친) 만나 최근까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 배치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한·중 우호교류 및 문화교류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또, 양 지방정부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경제협력 강화는 물론 올림픽 기간 중 양양공항-허베이성간 전세기 운항 등에 대해 협조 하기로 했으며 평창동계올림픽 및 베이징・장자커우 올림픽을 계기로 지방정부간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이에 강원도는 이번 문재인대통령의 방중 시기에 맞춰 지난 3월 이후로 중단 되었던 대중국 매체 홍보를 재개하여 국영방송인 CCTV 7 채널에서 12월 13일부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CF 영상을 방영한다.

한편, 2018 평창동계올림픽 · 2022 베이징・장자커우동계올림픽 개최지 간 교류 협력과 상호 홍보를 위해 12월 말 중국 4개 방송사가(베이징·광동·강소, 봉황위성)동계올림픽 준비현황과 강원도 올림픽관광을 담아가기 위해 강원도 취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키로 했다.

또한, 올림픽을 60여일 앞둔 강원도는 평창동계올림픽 인지도 제고 및 강원도 글로벌브랜드 이미지를 홍보하여 2018 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과 강원도 방문객 유도를 위해 G-50일 전후 중국 해외관광객 타깃 중국 대표 명절인 춘제 기간(2월15일~2월21일) 베이징 수도국제공항 활용 옥외광고와 국내·외 여행객 대상 글로벌 온라인 광고 유쿠 · 아이클릭 홍보를 추진한다.

아울러, 김용철 대변인은 “이번 대통령 방중을 계기로, 중국 현지홍보, 매체홍보를 적극 추진하여 올림픽 기간동안 많은 중국인들이 강원도를 방문하도록 하고 동계올림픽을 매개로 한・중간 활발한 많은 교류협력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