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사물주소 및 전 국토 주소체계’ 도입 시범사업 추진

 

 

[충북=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충북도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주소체계 고도화 및 4차 산업창출」선도 지자체 공모사업에 ‘사물주소 및 전 국토 주소체계’사업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2억 4천만원(특별교부세 1.8억원, 군비 6천만원)을 지원받아 전국 최초로 미래사회에 맞는 고도화된 종합적 주소체계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현행 주소체계는 ’14년 도로명주소 전면사용 이후 활용도가 증가하여 점차 안착기로 진입하고 있으며 내비게이션, 응급 및 재난 상황 등의 각종 위치기반 서비스의 기본도로 사용되고 있다.

충북도에서는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과 초연결사회의 도래 등 급변하는 사회의 변화 및 국민생활 패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도로명주소 기반 종합적 주소체계를 구축한다.

시범사업 대상은 진천군 일원으로 옥외 지진대피소, 비상급수시설 등 다중이 모이는 사물과 산악ㆍ하천 등이 포함된 지역을 대상으로 공백이 없는 전 국토의 위치표시 주소체계 모델 연구와 국민 생활편익 및 안전시설에 대한 주소부여ㆍ시설물 설치 등이 추진된다.

도 곽호명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하여 주소를 기반으로 하는 위치표시 플랫폼 마련하여 4차 산업 창출 및 육성을 선도하는 충북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