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항순, 이선규)는 15일 노학동행정복지센터 앞 쉼터에서 「노학동 복지 휴(休)센터」현판식을 가졌다.
노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항순, 이선규)는 15일 노학동행정복지센터 앞 쉼터에서 「노학동 복지 휴(休)센터」현판식을 가졌다.

[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노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항순, 이선규)는 15일 노학동행정복지센터 앞 쉼터에서 「노학동 복지 휴(休)센터」현판식을 가졌다.

「노학동 복지 휴(休)센터」는 주민센터 앞 쉼터를 주민들의 휴식은 물론 복지정보욕구 해소를 위한 친주민형 종합복지서비스 정보전달공간으로 조성한 것이다.

이에 노학동행정복지센터의 맞춤형 복지팀과 함께 속초보건소를 비롯한 속초정신건강복지센터, 속초종합사회복지관, 강원도장애인복지관속초분관, 속초시청소년상담센터 등 복지기관들이 매월 정기적으로 참여하여 종합복지정보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기관들이 연계해 매월 정기 이벤트 ‘복(福) 터진 day'를 개최하여 보건, 안전, 노인돌봄 등의 주제로 상담 뿐만아니라 복지사업 등의 홍보를 병행하게 된다.

첫 번째 ‘복(福) 터진 day'이벤트에는 노학동 맞춤형복지팀의 종합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별상담과 속초시보건소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관나이 체크 등을 실시하였다.

최항순 노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노학동 복지 휴(休)센터」가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되어서 주민들에게 기다려지는「복(福) 터진 day」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선규 노학동장은 “주민들의 편의성 증대는 물론 기관들의 유대감과 업무협조체계를 극대화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복지수혜 누락자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