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여성농업인
사진 : 여성농업인

[사회=한국뉴스통신] 최익화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여성농업인 복지증진과 문화생활 기회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지원사업을 대폭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당초 12만원(자부담 2.4만원)을 지원하던 혜택을 8만원(자부담1.6만)이 증액 된 20만원으로 확대하여 여성농업인 삶의 질을 향상을 견인하겠다는 목적이다.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는 2015년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여성농업인의 문화,여행, 스포츠 활동 부문을 지원하며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1가구 1카드제와 5ha 미만 소유면적 제한을 폐지하고, 연간지원금액도 10만원에서 12만원으로 인상하였으며, 지원대상을 만 20세이상 만 65세미만에서 만 73세미만까지 확대하는 등 많은 여성농업인이 복지바우처를 사용할수 있도록 제도를 변경했다.

2020년에는 지원대상을 만 20세이상~만75세 미만으로 확대하고,복지바우처 20만원을 자부담 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박재복 농정국장은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대상자는 농협 시군지부를 통해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를 발급받을 수 있고 올해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사업이 더 많은 여성농업인에게 혜택이 지원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