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윤여준 전 장관 ‘진영을 뛰어넘는 성숙한 시민의식, 소통과 통합의 길’ 주제 강연

[광주=한국뉴스통신] 최경호 기자 = 광주광역시는 오는 14일 오후 7시 KBS광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초청해 ‘2019 광주시민대학 2차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대학 특강은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과 광주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시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에 위탁해 올해부터 실사하고 있는 ‘광주시민대학’ 프로그램 중 하나로, 1차 특강은 지난 8월 황석영 작가 초청으로 진행됐다.

이번 강의는 ‘진영을 뛰어넘는 성숙한 시민의식, 소통과 통합의 길’이라는 주제로, 강의 후 참석한 시민들과 질의응답 등 토크쇼 형식으로 윤 전 장관과 대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윤 전 장관은 2000년부터 2004년까지 제 16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2008년 환경부 장관을 역임했다. 현재는 윤여준정치연구원 원장을 맡고 있다.

특강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e.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 민주인권과(062-613-2083), 광주평생교육진흥원(062-600-522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주시민대학은 ▲‘동행하는 시민대학’ ▲‘모두에게 페미니즘을’ ▲‘한국 근현대사에 나타나는 주요 국가폭력과 민주인권 교육’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민주적 의사결정 퍼실리테이션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운영되고 있다.

김용만 시 민주인권과장은 “이번 특강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의식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