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정강주 기자 = 김장철을 맞아 평창군에서 김장 채소쓰레기를 음식물 종량제봉투뿐만 아니라 소각용 50ℓ종량제봉투에 담아 버리는 것이 허용된다.

평창군(군수 한왕기)은 김장철 배추, 무 잎 등 음식물쓰레기가 급증할 것에 대비하여 11월부터 12월말까지, 부피가 큰 김장 채소쓰레기를 소각용 50ℓ종량제봉투에 배출하는 것을 수거하되, 일반쓰레기와 김장쓰레기를 혼합 배출할 경우에는 수거하지 않으며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배출요령을 준수하여 배출할 것을 당부했다.

배출되는 양이 20L이하일 경우 기존과 같이 음식물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고, 배출되는 양이 20L를 넘으면 다른 봉투가 아닌 소각용 50ℓ종량제봉투에 담아 봉투 겉면에 '김장쓰레기'라고 표시한 후 배출하면 되는데 이때, 김장쓰레기 봉투에 일반 쓰레기가 섞이면 안 되며 절이거나 양념이 뭍은 김장채소는 음식물 종량제봉투에 배출하여야 한다.

장재석 환경위생과장은 “김장철 부피가 큰 채소쓰레기를 신속히 처리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대책이니만큼 쓰레기 배출요령 및 배출시간(저녁8시~새벽4시) 철저히 준수하여 청결한 지역이미지 제고 및 쓰레기 수거 처리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