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발병 관련 『가치 삽시다』 슬로건 아래 장보기 등 실시

[군산=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 군산시가 유관기관 및 기업체와 함께 코로나 발병으로 위축된 전통시장의 경기 활성화와 매출증대를 위해 “가치 삽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을 적극 마련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전통시장내 음식점 애용과 장보기 체험이며, 군산시에서는 군산경찰서 등 유관기관 및 기업체 등 76개소에 전통시장 애용을 위한 홍보를 벌이고 있다. 또한 관내 주요 도로변에 플래카드를 게시해 적극적 이용을 홍보하고 있다.

전통시장 음식점 애용 및 장보기 체험은 향후 3개월간 지속하며, 군산시청 및 유관기관은 매월 둘째․넷째 금요일에 전통시장 음식점을 애용하고, 특히 군산시청의 경제항만혁신국 6개 부서는 주1회 이상 7개 시장의 음식점과 장보기를 시행하고 있다.

복태만 군산시 상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 발병으로 50% 이상 매출이 감소하여 전통시장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며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등이 전통시장을 살리는 길이라며 더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혁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코로나19 발병으로 어려운 지역경제가 더욱 위축되고 있다”며 “우리시는 ”가치 삽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작은 힘이지만, 전통시장 장보기 등을 통해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시장에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해 유관기관 합동 자체소독을 실시하며, 특히 공설시장 청년몰의 어린이 놀이터, 유튜브스튜디오 등에 소독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시장 곳곳에 손소독제 비치 및 상인 마스크 착용 등의 자체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