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명동에 청년창업공간 ․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관광상품 공동제작

[군산=한국뉴스통신] 허미영 기자 =군산시가 성공 창업에 도전하는 군산 청년창업자들이 직접 기획하고 디자인해 제작한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공간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다.

25일 군산시에따르면 지난 21일 ‘수제창작플랫폼 참여청년 모집공고’를 통해 청년창업공간에 입주할 청년 창업가 모집에 나섰다.

시는 자본과 판매 경험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창업아이템·제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직접 알아보고, 마케팅과 판촉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제창작플랫폼을 월명동에 조성했다.

모집분야는 가죽․도자․금속 등을 활용한 공예분야, 인테리어 등 리빙분야, 리사이클․오가닉 창작품인 그린분야 등 먹거리를 제외한 모든 수제창작분야다.

입주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어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시에서는 매장 공간 지원과 더불어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현재 조성 중인 ‘수제창작플랫폼’은 시간여행마을에 위치해 관광객 유동인구가 많고, 군산 청년창업가들의 창의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독창적인 다양한 상품이 마련될 경우 군산관광 기념품샵의 역할까지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입주청년을 중심으로 관광상품 공동연구와 마을장터 운영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사업을 발굴해 추진한다는 계획으로 청년창업이 원도심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지원자격은 군산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39세의 예비창업자 또는 2019. 1. 1. 이후 관련업종 기창업자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공간적합도, 사업수행력,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등을 평가해 최종 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3월 9일부터 13일까지로 접수방법은 군산시청 일자리정책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450-4392)로 문의하면 된다.

시관계자는 "창업공간제공에 그치지 않고 지역축제나 전시박람회 참가 및 백화점 등 대형유통업체와의 협업으로 제품 판로 확보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며 “입주청년들이 준비된 상태로 개별매장으로 독립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가들의 자생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청년창업가 육성을 위해‘창업희망키움사업’을 추진하며 지난 해 9월부터 창업지원의 플랫폼인 창업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2월에는 창업지원 전담조직을 신설해 체계적인 창업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