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고성군(군수권한대행 부군수 문영준)은 기업 활동 및 주민생활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규제를 발굴개선을 위해 내달 25일까지 군민과 함께하는「생활 속 규제 군민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주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 등, 기업의 경제활동을 제약하고 생활 속 불편을 초래하는 규제사항이 대상이다.

이번 공모는 고성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군 홈페이지 공고란에 공지돼 있는 신청양식을 작성 후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건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응모하면 된다.

응모된 과제는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우수 과제를 선정하여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2명) 각 20만원, 장려(7명) 각 10만원 등 총 10명에 대해 시상금으로 고성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선정된 과제는 중앙부처에 법령개선 등 규제개선을 건의하여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해 더욱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려면 고성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군청 기획감사실 규제법무팀(033-680-3302)으로 문의 하면 된다.

이영광 기획감사실장은 “규제혁신은 현장 중심의 과제 발굴이 우선돼 지역민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에 군민, 기업 및 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