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국뉴스통신] 최옥희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강원 삼척시 확진자와 접촉한 29명 중 의사환자로 분류되어 검사를 받은 시민 12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나머지 17명은 현재 무증상자로 자가격리 및 능동감시 15명, 2명은 검체 결과를 기다리는 중에 있다.

시에 따르면, 25일 오전 9시 현재 동해시 자가격리자는 총 30명으로, 확진자와 접촉자 29명, 신천지교회 관련자 1명이다.

시는 현재 자가격리자들을 대상으로 1:1 전담 공무원을 배치하여 1일 2회 이상 격리상태 및 발열 등 증상 확인을 하고 있으며, 이상 징후 발생 시 즉시 검체 의뢰 등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한편, 1차 음성판정을 받았더라도, 자가 격리자들은 잠복기인 14일 후 최종 음성판정을 받을 때까지 자가격리가 유지될 예정이다.

자가격리자들은 격리된 장소 외 외출을 삼가고, 침구, 수건, 식기 등 개인물품을 사용하고 식사도 혼자 해야 하는 등 자가격리 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부득이 진료 등 외출이 불가피할 때는 반드시 관할 보건소에 연락해야 한다.

동해시는 최근 코로나의 지역 확산 우려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재래시장, 복지시설, 신천지 집회장소 등 방역소독을 확대 실시하고 있으며,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근로자복지회관, 경로당, 청소년 시설 등 다수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시설물에 대한 휴관을 결정했다.

또한, 분야별 간담회를 통해 민‧관‧군‧경 등 관내 기관, 단체, 주민들과 긴밀한 비상체계를 구축하여, 코로나19 발생 현황 및 조치상황 공유,예방 수칙 안내 및 다중집회 행사 자제 등을 통해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접촉자 관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및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께서도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