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너제이, 캘리포니아주 2024년 3월 19일 한국뉴스통신 권영애 기자 = 선도적인 글로벌 인공지능(AI) 솔루션 제공업체인 Innodisk가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새너제이에서 열리는 NVIDIA GTC에서 자사의 엣지 AI의 통합적 전문성을 시연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확장 가능한 맞춤형 AI 솔루션 통합과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Innodisk는 자사의 카메라 모듈과 NVIDIA의 특화된 AI 비주얼 기술이 어떻게 통합되는지를 보여주면서 엣지 AI에 대한 연구와 실제 구현 사례를 전 세계 업계와 적극적으로 공유 중이다.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의 발전

Innodisk는 이번 GTC에서 자동광학검사(AOI) 결함 감지 기능을 갖춘 공장용 NVIDIA Metropolis[https://www.nvidia.com/en-us/autonomous-machines/intelligent-video-analytics-platform/ ] 기술 기반의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연에서는 어두운 조명의 제약을 극복하며 스마트 팩토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EV2U-SGR1 저조도 USB 카메라 모듈의 기능을 중점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 모듈의 고유한 렌즈 사양과 맞춤형 3A 기능(자동 초점(auto-focus), 자동 노출(auto-exposure), 자동 화이트 밸런스(auto-white balance))은 제조 환경 내 일반적인 저조도 여건에서도 섬세하고 선명하게 제품을 캡처해 정밀한 품질 검사를 보장해준다. 또한 안전 및 보안 분야에도 적용이 가능해 포괄적이고 정확한 공장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할 수 있다.

Randy Chien Innodisk 회장은 "NVIDIA의 AI 툴과 프레임워크의 혁신은 Innodisk의 고객 중심 접근 방식과 심층적인 통합 경험으로 보완되면서 AI를 실용적인 솔루션으로 전환시킨다"라면서 "이러한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은 첨단 AI 기술과 실제 산업 솔루션을 연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Innodisk가 GTC에서 선보이는 AI 애플리케이션은 엔드투엔드(end-to-end)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NVIDIA AI Enterprise[https://www.nvidia.com/en-us/data-center/products/ai-enterprise/ ]의 주요 개발 툴을 사용한다. 여기에는 모델 트레이닝을 위한 엔비디아 TAO Toolkit, 모델 배포와 관리를 위한 NVIDIA Triton 추론 서버[https://developer.nvidia.com/triton-inference-server ], AI 추론을 위한 DeepStream SDK가 포함된다. 모두 직관적인 REST-API로 제어 가능한 마이크로서비스로 패키지화되어 있다. NVIDIA AI Enterprise는 데이터 과학 파이프라인을 가속화하고, 프로덕션급 AI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배포를 간소화해준다. 이러한 전략적 채택을 통해 검증에 드는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고도로 유연한 엔드투엔드 맞춤 서비스를 촉진할 수 있었다.

Innodisk는 늘어나는 엣지 AI 하드웨어 수요에 맞춰 GTC에서 산업용 등급 SSD와 메모리 제품 및 확장 모듈을 선보이고 있다. Innodisk는 엣지 AI 시스템 운영 유지에 필수적인 자사 제품의 내구성과 적응성을 강조한다. 또 Aetina의 AI 장비를 통합하고 그룹 리소스 통합을 활용함으로써 고객의 AI 애플리케이션이 다양한 산업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지원한다.

GTC 기간 동안 338번 부스를 방문하면 Innodisk의 맞춤형 AI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innodisk.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SOURCE Innodisk Corporation

저작권자 © 한국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